뉴스종합 Home 공시/뉴스 뉴스종합
  제목 : 미래에셋글로벌리츠 “코스피 상장 통해 우량자산 지속 편입…국내 대표 글로벌 리츠 크게보기 작게보기 목록보기
2021년 11월 16일 13:57 안경무  


   미래에셋글로벌리츠 “코스피 상장 통해 우량자산 지속 편입…국내 대표 글로벌 리츠

아마존 등 우량 임차인 장기임차한 물류ㆍ데이터 센터 등 자산 편입
17일 수요예측 마무리 후 22~24일 청약
12월 초 코스피 상장 예정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하는 미래에셋글로벌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미래에셋글로벌리츠)가 다음달 코스피 시장에 입성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6일 여의도에서 리츠운용본부 박준태 본부장 및 주요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기업공개(IPO) 설명회를 열고 코스피 상장에 따른 미래에셋글로벌리츠의 향후 전략과 전망을 설명했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미국, 서유럽 등 주요 선진국의 핵심 지역 소재 우량 임차인이 장기 임차한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및 오피스 등 부동산을 투자 대상으로 하는 영속형 상장리츠다.

현재 미국 물류 요충지인 휴스턴, 탬파, 인디애나폴리스에 위치한 아마존과 페덱스 물류센터를 기초자산으로 보유하고 있다.

해당 리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전자상거래 활성화 및 비대면 소비 증가의 영향으로 고속 성장하는 물류센터를 자산으로 편입해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아마존, 페덱스와 같은 글로벌 우량 기업을 10년 이상 장기 임차인으로 유치하며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다.

3개 자산 모두 미국 물류 핵심지에 위치해 있다. 임대료 상승이 확정돼 있어 매각 시점까지 지속적인 자산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계약 만료 후에도 연장 가능성이 높아 안정적이고 꾸준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높은 안정성과 수익성을 토대로 예상되는 연간 배당률은 10년 투자 기준 '6%' 이상이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상장후에도 해외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오피스 등 유망 섹터의 우량 신규자산 투자를 통해 안정적이고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이다.

현재 미국 및 서유럽에 약 1조 원 규모의 파이프라인을 추가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외적 성장을 실현하고 주주 가치 증대를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박준태 미래에셋자산운용 리츠운용본부 본부장은 “상장 이후에도 신규 우량자산을 지속 편입해 부동산 투자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대표 글로벌 리츠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글로벌리츠의 공모가는 5000원, 공모 주식수는 1502만 주다. 이번 공모를 통해 751억 원을 조달할 계획이다.

17일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마무리하고 22일~24일 3일간 일반투자자 청약을 진행 후 12월 초 상장 예정이다.

대표주관회사는 미래에셋증권과 KB증권이다. NH투자증권이 공동주관회사로 참여한다. 기관 수요예측은 KB증권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미래에셋글로벌리츠 “코스피 상장 통해 우량자산 지속 편입…국내 대표 글로벌 리츠

 


OTC38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정보제공윤리정책
코넥스38 로고
Copyrightⓒ (주)38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8-81-2149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19-1912호
TEL. 1644-383011 FAX. 02-6124-6333    기사배열 책임자: 이수명   기사배열 기본방침
장외주식시장, 장외주식 시세표, 장외주식매매, 비상장주식 시세표, 비상장매매, 장외주식거래, 장외주식 현재가, 장외주식 기업분석,IPO공모
본 게시판에 게시된 정보나 의견은 38커뮤니케이션과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게시자
또는 이를 열람하는 이용자가 부담해야 하며, 당사에서 제공하는 증권정보와 분석자료 및 주식시세는 단순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장외주식 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음. 투자간 매매는 일체 개입하지 않으며 정보 및 거래에 대한 손익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