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러스
비상장 기업
주주토론방 현재가/차트 기업개요 공시/전자공시 빨간색매물검색
· 게시물 작성시 매매게시물, 허위사실유포, 욕설, 비방, 광고성, 뉴스무단복제(기타저작권) 등은 삭제 및 IP 차단합니다.
· 당사는 장외매매 및 거래에 일체 관여하지 않으며 38직원을 사칭해 거래를 하는 경우 신고해 주십시오.(38법무팀) 
· 게시판 이용 안내 및 저작권관련 공지사항
제목 : [한국코러스] 2019년 5월말 현재 진행사항 점검 공유
글쓴이 : 코러스2019 작성일 : 2019-06-07 08:41:41 조회수 : 1371       추천수 : 18
NICE 기업정보 보기     

오랜만입니다. 간단하게 몇가지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1. 2019년 사업실적 점검
한국코러스는 2018년 매출 269억원을 달성했으며, 2019년 매출계획 397억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대비 47%의 성장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저는 보수적으로 판단하여 350억원 수준만 달성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 역시 전년대비 30%의 고성장을 의미합니다.

2019년 1분기는 전년대비 소폭 증가했으며, 2분기의 막바지인 6월 현재 한국코러스의 5~6월별 매출은 월별 30억원대 중반정도로 예상합니다. 여기에 2019년 3~4분기 춘천바이오공장 바이오완제품 매출까지 더해진다면 월별 매출 40억원 부근까지도 가능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는 CMO사업의 성장과 제네릭 해외수출의 호전에 기인합니다.

또한, 한국코러스가 언론에 공표한 바와 같이 사우디아라비아에 완제의약품 수출을 시작하였으며 향후 제품수와 금액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바이오베터 연구개발&임상 추진 현황
지난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한국코러스 경영진이 공표한 것처럼 올해 중 한국코러스의 바이오베터 2개의 파이프라인 중 적어도 1개 이상의 IND신청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그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PEG-GCSF(지속형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 PEG-EPO(지속형 빈혈치료제)

상기 바이오베터의 오리지널은 연간 1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블록버스터 바이오의약품입니다. 오리지널의 매출규모 등 종합적인 판단을 할 때 지속형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부터 임상을 시작하는 것이 나을 것으로 보이며 국내 코스닥 바이오회사 중 2~3개 회사에서 지속형 호중구감소증 치료제의 임상을 진행 중으로 향후 상장을 목표로 하는 한국코러스 입장에서 지속형 호중구감소증 치료제의 임상 추진을 통해 상장심사시 비교대상 회사로 삼을 모델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한국코러스는 순차적으로 2020년에 지속형 빈혈치료제 역시 IND를 신청할 예정으로 이는 오리지널인 로슈사의 미세라에 대한 국내 최초 임상추진이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한국코러스는 지속형 호중구감소증 치료제의 임상추진을 위해 R&D자료들을 취합함은 물론 곧 CRO업체(임상대행업체)와 계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3. 해외 바이오플랜트 프로젝트 추진 현황
한국코러스가 진행 중이 몇 개의 해외바이오플랜트 프로젝트 중 가장 진도가 많이 나간 아르메니아 프로젝트의 경우 공장부지에 대한 아르메니아 정부의 승인절차를 마치고, 실무적으로 공장부지 공여 작업을 앞두고 있으며, 공장 건설을 위한 효율적인 파이낸싱을 위해 수개의 글로벌은행, 현지 국책은행과 조율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4. 춘천 바이오 공장 GMP 진행사항 및 향후 계획
올해 4월에 식약처에 춘천 바이오 공장 GMP 신청을 넣었으며, 6월 마지막주에 식약처의 실사일정이 확정되었으며, 통상의 경우 실사 후 서류 보완 1,2차례가 진행되고 승인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코러스의 GMP승인 시점은 대략 7월말 8월초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시점이 되면, 한국코러스는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원료생산, 완제품 생산, 완제품 판매까지 모든 라인을 갖춘 본격적인 바이오의약품 회사가 되는 큰 의의가 있다고 할 것입니다.

한국코러스는 춘천바이오공장 GMP승인 이후, 자사의 빈혈치료제, 성장호르몬 등의 생산 및 판매는 물론 완제공장이 없는 국내 바이오회사들의 완제품 CMO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제네릭CMO사업에 비해 바이오CMO사업은 마진율이 상당하여 본격적인 바이오CMO사업이 진행될 2020년부터 한국코러스의 수익 창출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5. 제네릭 CMO 사업
5월말 현재 한국코러스 CMO사업의 수주현황은 200억원으로 2019년 사업계획을 훌쩍 뛰어넘은 상황으로, 9월까지의 수주가 2019년 매출실적으로 집계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CMO사업의 2019년 매출실적은 대략 240억원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6. 상장계획
지난 주총에서 공표한 것처럼 보수적으로 불때 2020년 사업실적 또는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2021년 상반기에 직상장 또는 기술성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사이 한국코러스가 진행하는 바이오플랜트 프로젝트에서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경우 2019년 상반기 실적으로 2019년말에 상장이 가능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는 여러가지 대내외 변수가 있을 것입니다.


7. 기타
제네릭의 해외수출, 천연물 신약의 IND진행사항 등에 대해서는 추후 각 사업부문별 분석을 공유할 때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부족함에도 응원을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상기 사항을 각 부문별로 좀 더 자세하게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멘트달기  
화살표(◀ ▶)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전보기
                       
                       
다음보기
   
이전글   [한국코러스] IR에 대한 생각 공유
다음글   [한국코러스] 꼭!보셔요

한국코러스 주주토론방,한국코러스 기업개요,한국코러스 현재가,한국코러스 주가,한국코러스 관련뉴스,한국코러스 주식,한국코러스 기업가치,한국코러스 실적,한국코러스 주당순이익,한국코러스 매출,한국코러스 상장,,한국코러스제약K-OTC시장,장외시장,비상장시장,장외주식,비상장주식,소액주주,주주동호회,주주게시판,공모,소액공모,장외시황,비상장주식시세,주식차트,주가,비상장주식거래,시세정보,소액주주모임,프리보드,3시장,코스콤,코넥스,제주식3시장,KONEX,KOSCOM,팍스넷,KOSDAQ,KOSPI,장외주식사이트,소액주주모임,비상장주식거래사이트,K-OTC38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38 Best 주주동호회 순위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정보제공윤리정책
코넥스38 로고
Copyrightⓒ 1999-2018 (주)38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8-81-2149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19-191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