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바이오
코넥스
주주토론방 주가정보 기업개요 공시/전자공시
· 게시물 작성시 매매게시물, 허위사실유포, 욕설, 비방, 광고성, 뉴스무단복제(기타저작권) 등은 삭제 및 IP 차단합니다.
· 당사는 장외매매 및 거래에 일체 관여하지 않으며 38직원을 사칭해 거래를 하는 경우 신고해 주십시오.(38법무팀) 
· 게시판 이용 안내 및 저작권관련 공지사항
제목 : [선바이오] 선바이오의 페길레이션 기술의 효과
글쓴이 : 다음은시노겔 작성일 : 2019-11-17 13:18:04 조회수 : 1378       추천수 : 25
NICE 기업정보 보기     

저는 최근 다음 2가지 질문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왔습니다.

 

1. 빅파마들 사이에서 바이오신약과 바이오시밀러 개발 붐이 일어나면 페길레이션 기술 가치가 부각되고 펙유도체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기에 진입할 것이라는데 그 구체적인 근거와 이유는 무엇인가?

 

2. 선바의 페길레이션 기술이 어떤 점에서 경쟁사대비 기술적으로 뛰어나기에빅파마들이 선바에 협력을 요청해오는가?

 

선바의 IR자료에 의하면 페길레이션이란 "원료 약성 물질의표면에 펙유도체를 부착시켜 체내 잔존 시간의 증가(5-500배 증가), 면역반응 억제 효과(반복투여 용이), 구조적 안정성 부여(다양한 제형 가능)의 효과를 낸다.”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위에서 언급한 2가지 질문에 해답을 찾기 위해 페길레이션 기술의 상기 3가지 효과에 생각을 집중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1.    체내 잔존 시간 의 증가(5-500배 증가)

 

어떤 빅파마가 바이오신약을 개발하는데 개발중인 신약후보물질이 약효는 탁월한데 이 물질의 크기가 작아 사람에게 투약하자 마자 신장의 여과장치를 통과해 체외를 배출되기 때문에 체내 잔존 시간이 너무 짧아 약효를 발휘할 수 없어 상업화를 포기해야 할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간의 신장은하루에 약 200리터의 혈액을 정화해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킵니다.)

 

이 경우 페길레이션 기술이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약성물질의 표면에 펙유도체를 부착시켜 사이즈를 키워주면 신장의 여과장치를 통과하지 않고 체내에 계속 잔존하면서 약효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2. 면역반응 억제 효과(반복투여용이)

 

인간의 신체에는 어떤 약물이던지 반복 투약되면 내성이 나타나게되어 있습니다.

(항생제 남용이 심한한국 인들의 항생제 내성 문제를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 되실 것입니다.)

 

내성 문제로 약효가 감소하여 환자가 장기간 복용하기 불가능해지면제약회사는 동일 환자에 대한 장기적 판매가 불가능하여 수익성이 감소하게 되고, 당뇨병이나 고혈압 환자처럼장기복용을 해야 하는 환자들은 대체약품을 찾아야 하는데, 대체약품이 없는 경우 환자들은 난감한 상황에처하게 됩니다.

 

역시 이 경우도 페길레이션 기술이 해결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약성물질의 표면에 펙유도체를 부착시켜 인간의 신체가 이 약물을인지하지 못하도록 해서 내성이 생기는 것을 억제할 수가 있습니다.

 

3. 구조적 안정성 부여(다양한제형 가능)

 

어떤 빅파마가 항암제를 개발하는데, 암세포를 배양하여 체외에서 시험하면 탁월한 약효를 발휘하는데 환자에게 투약하면 약효가 없어 개발을 포기할 상황에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이 약성물질의 구조적 안정성이 불안해 인체내의 다른물질과 반응해 변질되어 약효를 발휘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도 페길레이션 기술이 구원투수로 등판할 수 있습니다.

 

약성물질의 표면에 적절한 펙유도체를 부착시켜 구조적으로 안정화시켜 체내에서도 약효를 발휘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상 3가지 페길레이션 효과에 대한 설명으로 왜 빅파마들이 바이오신약과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는데 왜 페길레이션 기술이 필요한지?는 어느 정도 이해 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빅파마들의 페길레이션 기술 평가 기준은 극단적으로 쉬운 예를 들어 가정하면 다음과 같이 정리 할 수 있습니다.

 

- 경쟁사의 펙유도체를 사용한 경우 페길레이션 효과는 있으나 원료약성물질의 약효가 현저히 감소하는데 선바의 펙유도체를 사용하면 약효감소가 거의 없다.

 

- 경쟁사의 펙유도체를 사용한 경우 체내 잔존시간이 5배 증가하는데 선바의 펙유도체를 사용하면 10배 증가한다 등.

 

선바에서 그 동안 경쟁사 대비 자사 펙유도체의 구체적인 우위성에 대한 자료를 배포한 적이 없고 일반적인 내용만 몇 가지 있는데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이 글에서는 생략합니다.

 

저는 대학에서 의학이나 약학을 전공하지 않았고, 사회과학분야를 전공한바이오 기술에 대한 비전문가입니다.

바이오 기술 전문가들이 제 글을 읽으면 극히 유치한 수준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이 글을 쓴 취지는 제가 고민하고 조사한 내용을 가능한 쉽게 압축해서 정리하여 주주님들과 공유하는 것입니다.

 

수정/보완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댓 글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코멘트달기  
화살표(◀ ▶)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전보기
                       
                       
다음보기
   
이전글   [선바이오] 2019년 상반기
다음글   [선바이오] 전환사채

선바이오 주주토론방,선바이오 기업개요,선바이오 현재가,선바이오 주가,선바이오 관련뉴스,선바이오 주식,선바이오 기업가치,선바이오 실적,선바이오 주당순이익,선바이오 매출,선바이오 상장,K-OTC시장,장외시장,비상장시장,장외주식,비상장주식,소액주주,주주동호회,주주게시판,공모,소액공모,장외시황,비상장주식시세,주식차트,주가,비상장주식거래,시세정보,소액주주모임,프리보드,3시장,코스콤,코넥스,제주식3시장,KONEX,KOSCOM,팍스넷,KOSDAQ,KOSPI,장외주식사이트,소액주주모임,비상장주식거래사이트,K-OTC38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38 Best 주주동호회 순위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정보제공윤리정책
코넥스38 로고
Copyrightⓒ (주)38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8-81-2149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19-1912호
장외주식시장, 장외주식 시세표, 장외주식매매, 비상장주식 시세표, 비상장매매, 장외주식거래, 장외주식 현재가, 장외주식 기업분석,IPO공모
본 게시판에 게시된 정보나 의견은 38커뮤니케이션과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게시자
또는 이를 열람하는 이용자가 부담해야 하며, 당사에서 제공하는 증권정보와 분석자료 및 주식시세는 단순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장외주식 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음. 투자간 매매는 일체 개입하지 않으며 정보 및 거래에 대한 손익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